[이천=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이천쌀 베이커리 인적인프라 육성을 위해 상호간에 업무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이천쌀 베이커리 인적인프라 육성 MOU를 맺고 있다.[사진=이천시] 2020.05.22 observer0021@newspim.com |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인 이천쌀 베이커리 인적인프라 육성사업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과정에 관한 교육생 모집, 교육 운영 및 이천쌀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관한 상호 협력으로 이천시 농특산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경력단절여성, 청년농업인들의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동호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장은 "각 기관이 이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이천시 농특산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및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창업과 이천시 농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대표빵 개발등 동네빵집,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도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오는 29일부터 9월11일까지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observer002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