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철 "통일 공감대 확산 밑거름 되길"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통일부는 2020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3기 대학생 기자단과 제9기 어린이 기자단으로 이루어져 있는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처음으로 통합 발대식을 진행한다.
통일부 청사 내부 [사진=뉴스핌 DB] |
앞서 통일부는 대학생·대학원생 50명과 초등학교 5~6학년 203명을 블로그 기자단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이날 위촉장을 받은 후 공식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대학생 기자단은 오는 2021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통일부 공식 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취재한 기사를 게재하며, 통일부 관련 행사, 학술회의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는 어린이 기자단은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공식카페에 매월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우수한 기사는 어린이 기자단 공식 블로그와 통일부 공식 블로그에도 실릴 계획이다.
발대식 영상은 통일부 유튜브 채널과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공식 카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 소개, 김연철 통일부 장관 축사, 기사 및 카드뉴스 작성 특강, 통일 교육 및 북한 청소년 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김연철 장관은 "대학생 기자단과 어린이 기자단이 1년간 통일 문제와 남북관계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이들의 활동이 국민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산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eog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