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 오산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창업 준비 과정을 담은 '2020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산사회적경제아카데미 소식지 [사진=오산시] 2020.05.11 jungwoo@newspim.com |
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준비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오산시민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교육과정과 심화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1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흐름과 대두배경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에 대한 개관 △여성 사회적경제 기업가, 중장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사례발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을 모셔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다양한 사례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심화과정은 △소셜미션 수립 △비즈니스 모델 설계 △고객분석과 시장조사 등 초기 창업 준비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담았다. 또한 창업가들이 어려워하는 사업계획서를 함께 써보고, 실제 사업제안 프레젠테이션 시연해보고 전문가에게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가점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7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의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