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청소년 5명에 1년동안 매월 자기계발 장학금 20만원
직원급여 일부 정기 기부하는 착한일터 가입...손소독제도 기탁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화장품 OEM/ODM 생산 전문업체 (주)나우코스가 세종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손잡고 지역 청소년 장학사업을 시작한다. 소정면에는 이 회사의 제2공장이 소재하고 있다.
세종시는 6일 (주)나우코스가 회사 회의실에서 소정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세종시 소정면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사업을 시작하는 나우코스 제2공장 전경.[사진=나우코스] 2020.05.06 goongeen@newspim.com |
나우코스는 다음 달부터 1년간 소정면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5명에게 학업 및 자기계발 등을 위한 장학금이 매월 20만원씩 지급키로 했다. 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해 지원된다.
나우코스는 세종시 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나우코스는 이날 공동모금회에 직원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착한일터'로 가입했다.
나우코스는 지난해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바도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세종시에 5480만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기탁했다.
홍희권 나우코스 공장장은 "착한일터 가입과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