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뉴스핌] 남효선 기자 =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29일 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전국의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오 군수는 재난상황실에서 직원들과 함께 존경과 자부심의 의미를 지닌 수화 동작을 촬영해 영양군 SNS에 게재하고,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과 방역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는 군민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29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전국의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영양군] 2020.04.29 nulcheon@newspim.com |
그동안 영양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3월 지역 내 전 세대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한데 이어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농가들을 위한 각종 맞춤형 지원정책을 시행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 확진자가 2명밖에 나오지 않은 '청정 영양'을 사수하고 있다.
오 군수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고생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로 평범한 일상을 포기한 채 힘든 시간들을 잘 견뎌주고 있는 영양군민들께도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 군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다음 주자로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김기대 영양경찰서장, 소양자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명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