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TV에서 금일부터 'EBS 2주 라이브 특강' 을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개학일이 늦춰지면서 EBS가 초중고교 12개 학년을 대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3일까지 신학기 학교 진도에 맞춰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으로 편성된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가 카카오TV에서 금일부터 'EBS 2주 라이브 특강' 을 생중계 진행한다. [제공=카카오] 2020.03.25 yoonge93@newspim.com |
이용자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포털 다음과 카카오톡, 팟플레이어, 카카오TV 라이브 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카카오TV에서 EBS 채널을 검색한 뒤, 해당하는 학년의 특강 영상을 선택해 시청하면 된다.
라이브 특강 중 채팅 기능을 통해 함께 시청하는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생중계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하며 동영상을 볼 수도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TV 라이브를 활용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장소에 관계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개학 연기가 되었지만, 온라인 강의 등을 통해 불편함 없이 일상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