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시민의 일생생활 속 걷기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에 공식커뮤니티를 개설하고 가입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오는 24일부터 3월 1일까지 누적 걸음수 6만 보 이상 달성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20명에게 기능성 마스크팩 10장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워크온 활용 안내 리플릿 [사진=광양시] 2020.02.12 wh7112@newspim.com |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걷기 어플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커뮤니티 선택 후 거주지 읍면동 그룹에 가입하면 된다.
매월 1회 이벤트를 통해 목표 걸음 달성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연말엔 읍면동별 걷기왕을 선발하는 등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 당첨 결과는 3월 중순 '워크온'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3층으로 방문하면 된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걷기운동의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지역사회 걷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도시 광양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생활 속 걷기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