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뉴스핌] 정경태 기자 =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기금 기탁 물결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압해읍 가룡리에서 새우와 해삼 종자를 생산하는 삼팔수산 강희인 대표가 신안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재)신안군장학재단에 5000만원의 장학기금 기부를 약정하고 1000만원을 전달했다.
[신안=뉴스핌] 정경태 기자 = 장학금 기탁식 [사진=신안군] 2020.02.04 kt3369@newspim |
강희인 대표는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해 기부를 결정했으며 신안군장학재단이 미래 꿈나무들을 가장 잘 키워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박우량 이사장은 "신안군 수산업 인재육성에 대한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강희인 대표의 뜻에 따라 수산양식 미래 인재들을 잘 선발해서 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장학재단에서는 상·하반기 두 차례 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해외어학연수, 역사를 바로알기 위한 역사탐방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기부자들의 다양한 형편에 맞춰 부담 없이 기부할 수 있도록 일정한 목표 금액을 분할해서 납부하는 기탁약정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kt3639@newspim.com
[관련기사]
GAM - 해외주식 투자 도우미
[뉴스핌 베스트 기사]
-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수장 교체
- 경동나비엔, CU와 '보일라면' 출시
- 기후동행카드, 고양·과천도 30일부터
- '한화 3남' 김동선 경영 검증 시험대
- 모델 문가비 아들 친부는 정우성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김동현 판사 누구
- LH "윗집 발망치 소리, 내년부터 끝"
- 尹지지율 26.9%…'기자회견 효과 보수결집'
- 코스트코, 한국 순이익 67% 미국 본사로
- 해임이라더니…김용만 김가네 회장 복귀
- 신세계면세점, 희망퇴직...임원 급여 20% 반납
- "尹 기자회견 대국민 사과 미흡" 71.2%
- 김승연 회장, 한화에어로 회장 취임
- '남학생 입학 논란' 성신여대, 근조화환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