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2019 K-POP 관련 데이터 발표
태국, K-POP 관련 트윗 가장 많이 한 국가 1위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지난해 전 세계에서 케이팝(K-POP) 관련 트윗이 61억건 발생했다. 국가별로는 태국이 K-POP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트위터는 지난해 K-POP 관련 '트윗'이 61억건에 달해 2018년 53억건 대비 1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지난해 전 세계에서 케이팝(K-POP) 관련 트윗이 61억건이나 발생했다. [사진=트위터] 2020.01.14 yoonge93@newspim.com |
아티스트별로는 방탄소년단(BTS)이 3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했고, '엑소', '갓세븐',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세븐틴' 이 뒤를 이었다.
2018년 대비 언급량 증가 순위에서는 블랙핑크가 가장 높았다. 이어 슈퍼엠,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등 순이었다.
지난해 K-POP 관련 트윗이 가장 많았던 국가는 태국이었다. 한국은 전체 2위, 인도네시아는 3위를 차지했다. 미국, 필리핀, 브라질, 말레이시아, 일본,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은 K-POP에 관심 가진 국가 톱10 명단에 포함됐다.
김연정 트위터 글로벌 K-POP 파트너쉽 총괄 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K-POP 이벤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K-POP 아티스트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