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광주 동구가 '과학문화 사이언스 버스킹' 공연을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동구청 6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광주 동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초·중등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강연과 쇼, 단막극 등 체험형 퍼포먼스가 무료로 펼쳐질 예정이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사이언스버스킹 공연 모습 [사진=광주 동구청] 2019.12.24 kh10890@newspim.com |
음악과 난타, 버블 쇼 등 과학실험과 공연을 접목한 '사이언스 판타지'를 비롯해 유명 판타지소설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법을 과학 원리와 함께 퍼포먼스로 선보이며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과학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이번 과학쇼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과 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4차 산업형인재로 육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동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걸맞게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 추진한 '재능아동 꿈나무 교실사업'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억 3000만원을 확보하고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안팎으로 인정받고 있다.
kh108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