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5일 중등교과교육연구회 회장 등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을 이야기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등교과교육연구회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행복한 교실 실현을 위해 현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0학년도 중등교과교육연구회 운영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무안=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중등교과교육연구회 운영 협의회 모습 [사진=전남교육청] 2019.12.05 wh7112@newspim.com |
이날 회의에서는 특수 분야 직무연수와 연계해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 수업연수를 운영하는 도덕윤리교과교육연구회, 정기작품전시회로 역량을 강화하는 미술교과교육연구회, 지역특성을 살려 과학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우주항공교과교육연구회 등의 사례가 소개됐다.
이와 함께 교사들의 연구활동,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에듀테크' 수업, 그리고 교사가 스스로 자기 수업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중등교과교육연구회가 수업혁신을 리드할 수 있는 방안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도교육청은 중등교과교육연구회가 교사들의 수업성찰을 돕고 학교 수업혁신의 작은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