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열린다.
보건복지부2일부터 13일까지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 고객의 입장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결혼 ▲임신·출산 ▲보육·교육 ▲양육 ▲영유아 건강·의료 ▲기타 등 '저출산'과 ▲일자리 ▲건강 ▲노후대비 ▲대인관계 ▲기타 등 '고령화' 분야로 나눠어 공모한다.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입상 15편 등 총 23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복지부 장관 상장이, 입상작은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보건복지부] 2019.12.02 fedor01@newspim.com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복지부가 운영 중인 짝꿍패밀리 네이버 포스트, 100인의 아빠단 카페 등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과 복지부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공모된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고령화 정책을 파악하고 내년도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 시 활용할 계획이다.
양성일 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은 "정책 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이디어가 저출산·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fedor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