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관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쇼핑·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총 35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SNS 소통채널 운영·콘텐츠·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약 3500여 명의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NS홈쇼핑은 SNS 채널과 소통·마케팅효과를 평가한 소통지수와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평가에서 종합지수 AAA로 82.71점을 기록하며, 상위 100대 기업의 평균 점수인 78.12점을 크게 상회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NS홈쇼핑은 9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며 126만명의 팬과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은 홈쇼핑 회사 특성에 맞게 상품 소개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영상과 이미지로 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NS홈쇼핑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한 상품 선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SNS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홍보 및 마케팅이 필요한 중소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재미와 감동을 주고, 중소 협력사에게 홍보의 기회와 성장의 기쁨을 주는 소통 채널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NS홈쇼핑] |
204m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