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8인조로 컴백한 걸그룹 트와이스가 팬들을 향해 여전한 애정을 드러내며 가요계 정상을 정조준했다.
트와이스는 23일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Feel Specia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4월 발매한 ‘팬시(FANCY)’ 이후 5개월 만의 신보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타이틀 곡 'Feel Special'은 까만 밤처럼 어둡기만 한 마음의 터널을 거닐 때,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한 가슴 벅찬 순간을 노래했다. 2019.09.23 kilroy023@newspim.com |
앨범 동명 타이틀곡 ‘필 스페셜’은 까만 밤처럼 어둡기만 한 마음의 터널을 거닐 때,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한 가슴 벅찬 순간을 노래했다. JYP 수장 박진영이 트와이스와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곡이다.
지효는 “박진영 PD님의 곡으로 컴백하게 됐다. 가사에 좋은 의미를 담았다.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되는 곡이었으면 좋겠다. 이번 활동 역시 원스(팬클럽) 여러분들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되는 활동이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도 노래를 처음 듣고 가사를 보면서 PD님이 우리를 너무 잘 표현해주신 것 같아서 감사했다. 우리끼리 고생 많이 했다는 얘기도 했다. 이번만큼은 좀더 의미있는 앨범을 만들어보자는 얘기도 나눴다. 아홉명 모두 함께 활동하진 못하지만 팬 여러분께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최대한 전달하고자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효는 이날 담 증세로 인해 타이틀곡 공개 무대에 함께 하지 못했다. 그는 “가장 무대를 먼저 보여드리는 자리였는데 열심히 준비해준 멤버들에게도 미안하다. 병원에 갔는데 목에 무리가 많이 가 지금은 쉬는 게 좋다는 진단을 받았다. 최대한 빨리 회복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 곡 'Feel Special'은 까만 밤처럼 어둡기만 한 마음의 터널을 거닐 때,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한 가슴 벅찬 순간을 노래했다. 2019.09.23 kilroy023@newspim.com |
채영은 타이틀곡에 대해 “‘시그널’ ‘왓 이즈 러브?’와 다른 분위기다. 이전에는 밝은 이미지와 귀여움을 많이 표현하려 했다. 이번에는 진정성, 우리만의 의미를 많이 담았다. 그런 부분을 좀더 표현하려 했다. PD님께서도 그렇게 알려주셨다”고 설명했다.
이번 새 앨범 활동에서 가장 팬들의 궁금증을 샀던 부분이 바로 미나의 참석 여부였다. 앞서 불안장애로 인해 앨범 제작에만 참여한 미나는 이번 앨범 활동에도 결국 불참했다.
이에 모모는 “미나의 건강이 우선이다. 뮤직비디오를 함께 한 것만으로도 행복했다. 미나가 건강을 회복해서 다시 무대에서 함께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다. 항상 함께라는 생각으로 활동할 것”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걸그룹 트와이스가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 곡 'Feel Special'은 까만 밤처럼 어둡기만 한 마음의 터널을 거닐 때,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한 가슴 벅찬 순간을 노래했다. 2019.09.23 kilroy023@newspim.com |
트와이스는 이번 앨범 목표로 성적이 아닌 ‘소통’을 꼽았다. 나연은 “매번 컴백하며 결과를 신경 쓰지 않는다면 거짓말이다. 굉장히 열심히 연습했고 멤버들끼리 애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성장한 모습 보여 드리고 팬 여러분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면 만족할 것 같다”고 말했다.
끝으로 지효는 “물론 순위도 중요하겠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었으면 했다. 진정성을 담은 앨범이다. 멤버들과 의미있는 앨범을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아홉 멤버 모두가 팬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이걸 중점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트와이스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포함해 ‘RAINBOW’ ‘GET LOUD’ ‘TRICK IT’ ‘LOVE FOOLISH’ ‘21:29’ 리고 일본 싱글 5집 ‘BREAKTHROUGH’의 한국어 버전까지 총 일곱 트랙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