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가 도시의 첫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문 이미지 어떻게 할까요?’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오는 3월7일까지 진행되는 시민아이디어 공모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시가지 3대 관문지 이미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관광도시로서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강원 삼척시 장호항 케이블카.[사진=삼척시청] |
공모분야는 철도 가도교, 컨베이어 벨트, 육교 등을 활용한 ‘삼척’ 이미지 창출분야와 죽서루, 삼척읍성 등 옛 역사적 의미를 담은 도시의 관문 이미지의 연계 가능한 아이디어 디자인 분야이다.
시는 시민의 구상내용과 모형도(스케치) 등이 담긴 제안서에 대해 디자인 적합성, 실현가능성, 사업비 평가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3월말 우수제안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300만원.
삼척시 관계자는 “‘척하면 삼척’이라는 도시이미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해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삼척 3대 관문으로 죽서루 이미지를 활용한 ‘교동굴다리’와 읍성성곽길로 ‘성북삼거리 육교’를 완공했다.
시는 올해 관문이미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삼표시멘트 컨베이어 벨트를 활용한 관문을 조성하고 철도 가도교와 도로 육교 등에도 도시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킬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