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슈가, 진, 정국, 랩몬스터, 지민, 제이홉(왼쪽부터)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
[뉴스핌=이지은 기자] 방탄소년단이 ‘기승전결’ 시리즈로 컴백했다.
18일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는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DNA’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후 항상 견지해온 음악적 패기와 혁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다.
이날 뷔는 “이번 앨범에 좋은 곡들이 많다.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지민은 “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곡들을 많이 들고 나왔으니 기대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랩몬스터는 앨범에 대해 “우선 이번 앨범은 저희 ‘화양연화’ 시리즈와 ‘WINGS’를 잇는 시리즈이다. 기승전결에서 ‘승’이 되는 앨범이다. 총 11곡이 수록됐다. 저희에겐 하나의 분기점이 될 앨범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사실 이번 앨범은 ‘기승전결’ 시리즈로 시작되지만, 승이 먼저 발매됐다. 이 부분에 대해 슈가는 “‘승’이 먼저 나왔다. 사랑에 빠졌을 때, 몰입하는 단계가 ‘승’이라고 생각했다. 앨범 전체적인 콘셉트 자체가 사랑에 빠지기 시작하고 몰입하는 노래들이 많아서 승으로 택했다”고 답했다.
또 랩몬스터는 타이틀곡인 ‘DNA’에 대해 “가사를 들어보시면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랑이라는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만의 스타일로 풀어냈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 슈가, 제이홉(왼쪽부터)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
아직 정식적인 음원도 나오지 않았지만, 방탄소년단의 이번 앨범은 이미 선주문량 112만장을 돌파했다. 이에 슈가는 “저희들끼리 앨범이 나오기 전에 얘기를 많이 한다. 처음 선주문량을 듣고 깜짝 놀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난 앨범은 선주문량이 70만장이었는데, 팬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렸다. 그래서 이번에는 80만 장을 예상했는데 100만 장을 돌파해서 정말 놀랐다. 많은 분들이 저희를 사랑해주셔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매 앨범을 통해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를 담는다. 이번 앨범에도 사회적 분위기를 담은 곡이 수록됐다.
방탄소년단 정국, 진, 지민(왼쪽부터)이 18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
이 부분에 대해 슈가는 “없다면 방탄소년단이 아니다. 이번에는 ‘고민보다 Go’라는 트랙에 사회적 분위기를 담았다. ‘욜로’ ‘탕진잼’을 많이 쓰는데, 그런 말을 쓰는 이유를 잘 생각하지 못하는 것 같다. 방탄소년단의 시선으로 해석을 했다. 다시 한 번 이런 단어를 왜 쓰는지 생각해보고 들으면 재미있을 것”이라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뷔는 “서태지 선배 25주년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해 무려 8곡이나 함께 했다. 서태지 선배가 정말 좋은 말도 많이 해주셔서 감동을 받았다. ‘이젠 너희들의 시대다, 잘 해봐’라는 말을 해주셨다. 이런 전설적인 선배와 같은 무대를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민은 “음원이 공개되면 음원차트 1위는 꼭 해보고 싶다. 저희 곡들이 많은 분들에게 두루두루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이길 바란다.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방탄소년단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앨범에는 타이틀곡 ‘DNA’를 포함해 ‘Intro : Serendipity’ ‘Best Of Me’ ‘보조개’ ‘Pied Piper’ ‘Skit : Billboard Music Awards Speech’ ‘MIC Drop’ ‘고민보다 Go’ ‘Outro : Her’ ‘Skit : 망설임과 두려움’ ‘바다’까지 총 12곡이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