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그날들’ 배우 오디션이 4월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된다. [사진=인사이트 엔터테인먼트] |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제 19회 한국 뮤지컬 대상 ‘베스트 창작 뮤지컬상’, 제 2회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흥행상’ 등을 수상하며 2013년 대표 창작뮤지컬로 평가 받은 뮤지컬 ‘그날들’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故김광석의 노래와 청와대 경호관이라는 미스터리하고 신선한 소재로 기존 뮤지컬 팬들 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초연한 뮤지컬 ‘그날들’은 평균 유료객석 점유율 80%를 차지하면서 그 해 상반기 뮤지컬 중 유일하게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공연 2개월 만의 쾌거였다. 아울러, 뜨거웠던 서울 공연의 열기는 제주도를 포함한 7개 도시 투어까지 이어져 투어 공연 전 회차 매진이라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지방 공연 도중 발매된 56트랙의 ‘그날들 실황 앨범’은 초도 물량이 매진된 바 있으며, 초연 종료 후 1여 년이 지난 지금도 단독 판매 중인 인터파크에서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014년 재공연 될 뮤지컬 ‘그날들’에서는 작·연출의 장유정, 음악감독 장소영을 필두로 공연제작사 인사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제작진 등 기존 함께 호흡을 맞춰 온 구성원이 함께 한다. 여기에 새롭게 보강된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투입될 예정이다.
오는 4월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배우 오디션의 원서 접수는 4월18일 오후 5시까지이며, 뮤지컬 ‘그날들’ 홈페이지(www.musicalthedays.co.kr)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해당 이메일(mthedays@naver.com)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오는 10월부터 새롭게 선보일 뮤지컬 ‘그날들’은 대학로 뮤지컬센터 대극장에서 약 3개월 간 공연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