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6년 병오년 설 명절을 맞아 이달 18일까지 '온 가족 추천 메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마 세뱃돈 봉투'를 선착순 증정한다고 12일 전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세뱃돈 봉투 수요가 늘어나는 점에 착안해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 봉투를 제공하며 매장 방문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적마 세뱃돈 봉투'는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힘차게 달리는 붉은 말이 디자인된 봉투와 일출을 형상화한 봉투 각 1매씩, 총 2매 세트로 구성됐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온 가족 추천 메뉴'를 파트너 직접 주문이나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품목당 1세트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됐다.

온 가족 추천 메뉴는 음료 7종과 푸드 3종으로 구성됐다. 음료는 '붉은 로즈 초콜릿',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유자 배 캐모마일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등이다. 푸드는 '붉은말 당근밭 케이크', '레이디핑거 티라미수 케이크', '베이컨 시저 치킨 샌드위치'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이달 4일 선보인 프로모션 음료 '붉은 로즈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일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되고 있다. 또한 2026년 새해를 맞아 출시한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와 '유자 배 캐모마일 티'는 1월 한 달간 합산 3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러한 판매 성과를 바탕으로 해당 제품들이 이번 추천 메뉴에 포함됐다.
스타벅스는 앱과 매장 내 고객 안내 게시물을 통해 온 가족 추천 메뉴를 한데 모아 소개하고 설 연휴 기간에도 매장을 정상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해 소개한다"며 "매장별 영업시간은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