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W'가 4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미라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총사 클래스 리뉴얼 ▲던전 개편 ▲TJ 쿠폰 5종 지급이 포함됐다. 오후 6시엔 경제 특화 월드 '아리아'가 열리고, 2월 11일엔 마스터 던전 '지배의 탑'이 추가된다. 미라클 이벤트 참여자는 미라클 주화·휘장, 시즌 패스 주화, 운명의 미라클 큐브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3월 18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의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가 신규 리버스 월드 '티칼'을 오픈했다. 티칼에서는 전용 '부스팅 룰렛', '신화 획득 다이아 룰렛' 등 성장 지원 혜택이 제공되며, 전체 이용자는 신화 영웅·마법인형 선택 상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월 18일까지 '스테이지 부스팅 이벤트'가 진행되고 복귀 이용자는 '귀환 군주 장비 선택 상자' 등을 얻는 정착 지원 혜택을 누린다. 설날 기념 '오싹한 설날 보드게임·던전'도 열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V7.4 패치 '안개 속 이상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시나리오와 함께 던전 '안개여로', 레이드 '아르카디아 선수권: 헤비급', 토벌전 '글라시아 라볼라스' 등이 추가됐다. 장비 투영 완화, 새로운 전장과 시스템, 하우징 및 패션 아이템도 도입됐다. 신규 유저는 70레벨 무료 체험, 30일 이용권 50% 할인, 90~100레벨 장비 세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복귀 유저는 30일 이용권 패키지와 왕국설화 장비를 제공받는다.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37 '디저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트랙 '공동묘지 절망의 카타콤', 카트 '세이버 오라클', '프리덤 코튼', 캐릭터 '스위트 코코', 펫 '프리덤 구미호' 등이 추가됐다. 또 자동 운영 콘텐츠 '러쉬팜 레스토랑'을 도입해 코인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접속·미션 달성 이벤트와 복귀 전용 '복귀 수첩', MAX 카트 지원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며, 2월 6일 '뽀로로' 컬래버를 예고했다.
넷마블은 MMORPG '레이븐2'에서 설날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신규 성의 '진홍의 차사', '엘의 소환 선택 상자', '레이븐2 스페셜 쿠폰 4종' 등을 지급하며, 10일까지는 '특별 접속 보상'으로 영웅 강화 재료를 매일 제공한다. 설 이벤트 던전 '여명의 정원'에서는 '여명의 복주머니'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또한 2026년 상반기 신규 클래스 '워로드'와 지역 '발튼', 서버 통합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orig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