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강진군이 23일 웰니스 푸소센터에서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 역량강화 교육'을 열고 입점업체의 고객 대응력과 온라인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이번 교육에는 입점업체 관계자 150명이 참석했으며, 고객 응대와 후기 관리, 전자상거래 운영법 등 실무 중심 교육과 함께 2026년도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병행됐다.

'고객과의 신뢰는 친절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 불만 대응 전략, 긍정 리뷰 유도법, 주문·배송 시스템 관리 등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가 공유돼 실무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군은 내년부터 쇼핑몰 택배비 지원 사업을 새로 도입하고, 입점업체 대상 e커머스 전문 교육을 확대해 마케팅 역량 강화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초록믿음 쇼핑몰 관계자는 "상세페이지 제작, 오픈마켓 입점, 택배비 지원 등 복잡한 업무는 군이 지원하고, 입점업체는 상품 품질과 고객서비스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 초록믿음 쇼핑몰은 반값여행 이벤트 전후로 온라인 매출이 34배 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원 수와 입점 품목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역 대표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입점업체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와 재구매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온라인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ej7648@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