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온열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몽골 헬스케어기업 파워매그넷(Power Magnet)과 몽골시장 유통 및 대리점사업에 관한 독점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재작년 9월 몽골 법인을 설립한 후 현재 울란바토르를 포함한 몽골 전역에 14개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은 현지 유명 건축자재기업 엡트 촐로 유한책임회사(EVT CHULUU LLC)가 관계사인 파워매그넷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는 과정에서 이뤄졌다.
엡트 촐로 유한책임회사는 2006년 설립된 몽골 대표 건축자재 생산유통기업으로 국제표준기구(ISO) 9001, 14001, 45001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는 '몽골 최고의 건축자재 제조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몽골 내 유통체계를 고도화하고 대리점망을 확장한다. 운영 표준화 및 서비스 품질 강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14개 대리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체험 중심의 판매 모델을 확대하고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훈철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대표는 "법인 출범 이후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성과를 확인했다"며 "현지에서 신뢰받는 엡트 촐로 유한책임회사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몽골 시장 성장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암갈란밧(B.Amgalanbat) 파워매그넷(POWER MAGNET) 대표는 "엡트 촐로 유한책임회사 그룹의 현지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미건라이프사이언스와 함께 몽골 헬스케어 시장에서 체험·유통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