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캐피탈은 자사가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의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중고차 판매량과 조회수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에서 판매량 2위부터 5위는 ▲기아 카니발 ▲현대 아반떼 ▲기아 모닝 ▲현대 쏘나타 순으로 집계됐다. 현대 그랜저는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판매량 증가 폭이 가장 큰 차량은 현대 팰리세이드였다. 전년 대비 판매대수가 2,512대 늘어나며 대형 SUV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했다.
조회수 부문에서는 현대 그랜저, 현대 아반떼, 기아 카니발, 현대 쏘나타, 제네시스 G80이 상위 5위를 차지했다. 특히 현대 그랜저는 2위인 아반떼보다 약 16만 회 더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상위 5개 모델의 조회수는 전년 대비 평균 10%가량 증가했다.
조회수 증가율 1위는 기아 K8으로, 전년 대비 약 5만5000회 늘어나며 약 80%의 상승률을 보였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는 15만대 이상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해 고객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1월 9일까지 '2025년 판매량 1위 중고차'를 맞히는 고객 50명을 추첨해 외식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KB차차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