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 이벤트 진행…크리스마스 전용 상점 추가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엔씨소프트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전날 공식 라이브 방송에서 ▲월드 거래소 ▲클래스 케어 ▲어비스 및 필드 보스 밸런스 조정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 |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2'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
이번 업데이트로 전 서버 이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월드 거래소가 새롭게 열린다. 기존 서버 거래소와 병행해 운영되며 거래량이 많은 특성에 따라 서버 거래소 대비 2배의 거래 세금이 적용된다. 거래소별로 최대 10개까지 물품을 등록할 수 있고 등록 수수료는 동일하다. 신규 서버 '포에타'와 '이스할겐'은 기존과 같이 단일 거래소만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 밸런스 조정도 차례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성, 수호성, 마도성, 치유성의 공격력 증가 최대치와 피해 증폭 비중의 차이로 발생한 불균형을 바로잡고 모든 클래스의 그로기 스킬 특화 중 '재시전 시간 감소 효과'도 변경된다.
'아이온2'는 이용자 요구가 높았던 콘텐츠도 개선한다. 어비스 보스 리스폰 시간이 절반으로 줄고 어비스 정예 몬스터는 '은 훈장 조각'을 새롭게 드랍한다. 필드 보스는 두 배 빠르게 등장하며 체력도 향상된다. 필드 이벤트와 차원 침공은 플레이 부담을 낮추고 보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된다. 성역 콘텐츠는 중간 보스 아이템 드랍 확률을 높여 보상 효율을 강화한다.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시작된다.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을 받는 출석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브 날의 선물', 키나로 구매할 수 있는 데바 패스 '눈 내리는 아트레이아', 이벤트 미션 콘텐츠 '얼어붙은 지령서' 및 이벤트 큐브 '루돌프의 선물 상자', 크리스마스 전용 상점 '징글벨 페스티벌 상점'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아이온2' 정기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