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 청주 청년 카페 'JUMP STATION'에서 '2025 Aero-K Community Day'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항공사가 보유한 고유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 아동·취약계층·청년에게 경험과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
| 에어로케이항공. [사진=에어로케이항공] 2025.07.25 gyun507@newspim.com |
에어로케이는 다문화가정, 위탁가정,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배경의 아동·청소년은 물론,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까지 약 350~400명을 초청해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충청권 출신 배우 정준호 씨가 참여해 지역 후원 취지에 동참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 청주 지역에서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베이커리 '겸하당'도 아동을 위한 빵을 기부하며 후원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여권과 탑승권을 발급받고 실제 공항 절차와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어 라운지에서는 직무 토크콘서트, 소원 트리 이벤트, 마술·음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층을 위한 항공사 실무진 1대 1 취업 멘토링도 운영돼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기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승무원이 실제처럼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내 안내 방송을 재현해 생생한 비행 분위기를 선사한다. 연말 시즌에 맞춘 선물 전달 및 특별 이벤트도 더해져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에어로케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지속 가능한 상생 구조를 강화하고, 청주 기반 항공사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강병호 대표이사는 "에어로케이는 청주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항공사로서 지역과 함께 비행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번 커뮤니티 데이가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작은 용기와 새로운 비전을 전하는 하루가 되길 바라며 항공사가 가진 자원을 지역에 환원하며 진정성 있는 사회적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