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인 보안 체계 구축...홈네트워크 관리 강화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자이에스앤디(자이S&D)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 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한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수립,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등 총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 |
| 자이에스앤디(자이S&D)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 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전인걸 HR부문장, 이상규 HS사업본부장, 구본삼 대표이사, 맹주국 CFO겸-CISO, 박준규 GS건설-정보보안부문장) |
이번 인증을 통해 자이에스앤디는 홈네트워크 분야에서 요구되는 정보보호 거버넌스, 자산관리, 접근통제, 침해사고 대응, 암호화 적용 등 주요 보안 항목에서 인증 기준을 충족했음을 입증했다.
자이에스앤디는 이러한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GS건설 및 자사가 시공하는 자이, 자이르네 아파트 등에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을 위한 홈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홈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전 과정에서 종합적인 보안 강화와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한층 고도화된 대응 체계를 구축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 주거환경 구현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자이에스앤디 관계자는 "이번 홈네트워크 ISMS 인증 획득을 계기로 보안체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2022년도 GS건설 스마트홈 자이홈앱 ISMS-P 보안인증와의 정보보호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blue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