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회장단 간담회 개최 및 총회 축사 전달
"인재 양성 재정지원 강화하고 제도 기반 마련할 것"
[서울=뉴스핌] 황혜영 인턴기자 = 교육부는 최교진 장관이 4일 숭의여자대학교에서 개최되는 2025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이번 총회를 통해 회장단을 비롯한 전체 전문대학 총장들과 첫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 |
| [서울=뉴스핌] 최교진 교육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관악구 난우중학교에서 헌법 수업 참관을 하며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교육부] 2025.12.01 photo@newspim.com |
먼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과의 사전간담회를 통해 고등직업교육 혁신 및 운영 내실화를 위한 전문대학 지원 확대 등에 대하여 현장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 개회식 축사를 통해 전문대학 총장들을 대상으로 그간의 교육성과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전문대학의 역할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최 장관은 "전문대학은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며,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동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교육부는 전문대학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AI·디지털 전환과 특성화 분야에 대한 재정지원을 강화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고등직업교육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yeng0@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