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절차 거친 온투금융 상품 한 곳에 모아 손십게 활용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핀크가 18일 금융권 최초로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핀크가 18일 금융권 최초로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2025.11.18 dedanhi@newspim.com |
이 서비스는 이미 지난 7월 금융위원회에 의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여러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금융사)의 다양한 투자상품을 핀크 앱을 통해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투자자들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온투업은 투자자 자금을 모아 필요한 곳에 대출을 지원하는 구조를 가진 금융업이다. 그러나 투자정보가 분산되어 있어 상품 조건 비교가 어려운 문제가 있었다.
핀크는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정해진 검증 절차를 거친 온투금융 상품을 한곳에 모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또한 부동산, 주식, 카드가맹점대금 등 다양한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연 8~14.5%의 수익률이 가능한 투자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투금융사들이 효율적으로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장일호 핀크 대표는 "핀크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종합 금융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온투업 시장의 신뢰성을 높이고 투자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기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핀크는 그동안 대출비교 플랫폼으로 시작해 예적금, 카드, 증권, 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산관리 역량을 키워왔다.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과 기능 강화를 지속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