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채점·실채점 분석 설명회, 정시모집 상담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수시 모집 대학별고사, 수능 성적 발표, 정시모집 지원 등 대입전형 일정에 따라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수능 응시자 증가, 의대 정원 원점 복귀, 무전공 선발 확대 등 다양한 입수 변수를 고려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
![]() |
| 긴장감이 감도는 수능 시험장. [사진=박진형 기자] |
오는 20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는 고3 진학부장과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수능시험 가채점 분석 설명회'가 열린다.
수능 가채점 성적을 분석해 수시·정시 유불리 여부,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오는 12월 5일 수능시험 성적이 발표되면 실채점 성적을 분석해 같은 달 11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실채점 결과 분석 설명회'를 연다.
대상은 고3 진학부장과 담임교사로, 수험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지원한다.
설명회에서는 정시모집 대학 지원을 위한 배치 참고자료, 서울권·호남권 주요 대학과 전문대, 교육대, 의치약계열 등 다양한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고3 수험생, 학부모, 졸업생, 학교밖청소년 등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정시모집 대비 대입 입시 지원 전략 설명회'도 실시된다.
광주진로진학지원단 진학정보분석팀 교사가 수능 결과 분석, 정시모집 일반대·전문대 지원 전략, 수도권 주요 대학 및 의치약계열 정시모집 전형 분석, 지역거점국립대 및 호남권 주요 대학 전형 분석 결과를 소개한다.
수험생들이 정시 지원 희망대학을 잘 선택할 수 있도록 수능 결과 분석자료, 정시 배치 참고자료도 제공한다.
12월 20일과 22~23일에는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고3 학생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정시모집 대비 1대 1 집중상담'을 진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수능시험 이후 대학입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우리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대입 지원 입시 설명회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정시모집에 지원할 학생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less4y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