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 첫 시연 선봬
팰월드 모바일·펍지 IP 무대 이벤트 마련
[부산=뉴스핌] 이성화 기자 = 크래프톤은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의 '팰월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을 중심으로 부스를 꾸리고 게임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 |
| 크래프톤은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
관람객은 부스 내 '팰 사냥 존'과 '팰 포획 존'에서 게임 속 콘텐츠를 현실에서 체험하고 디지털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알파 테스트 신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모은 스탬프로 팰월드 모바일 그립톡과 키링 등 다양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인기 팰로 구성된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다.
지스타 기간 부스 무대에서는 팰월드 모바일 퀴즈쇼, 팰 퍼레이드, 포토 세션 등 참여형 이벤트가 매일 열린다. 퀴즈쇼에서는 게임 관련 문제가 출제되며 정답자에게 경품이 증정된다. 팰 퍼레이드는 인기 크리에이터 윤쭈꾸 크루와 팰 인형탈이 함께하는 퍼포먼스로 꾸며진다. 관람객은 팰 인형탈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 세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무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술사 최현우와 함께하는 '매직그라운드', 펍지 스튜디오 김태현 디렉터와 김상균 개발본부장, 김블루, 주키니, 지수보이가 참여하는 소통 프로그램 '부산 지스타 핫드랍 라이브', 킴성태, 박사장, 깨박이, 오아, 신정민이 출연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상형 월드컵 '5탄 vs 7탄'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무대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정잉과 보물섬이 함께하는 '모배 팬밋업', 가수 이미주와 무신사TV가 함께하는 '모배와 함께 쏜다' 이벤트가 준비됐다. 각 무대는 퀴즈쇼, 미니게임, 럭키드로우, 팬 사인회 등으로 구성돼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체험형 휴게 공간 '카페 펍지'에서는 수제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 협업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관람객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해 배틀그라운드 우산, 쿠션, 목베개, 글라스컵 등 풍성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은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 부스를 마련했다. 현장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 2025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