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MY 뉴스'가 제공하는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보기 바랍니다.
질문 : 오늘 뉴욕증시와 글로벌 자산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알려줘
[서울=뉴스핌] 오상용 기자 = 오늘 뉴욕증시는 셧다운 종료 기대감에 다우지수가 사상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다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하락해 뉴욕 증시 내 로테이션 흐름이 다시 확인됐습니다.
1. 뉴욕증시 현황 및 주요 이슈
셧다운 종료 합의가 임박했습니다. 내년 1월까지 정부 운영 예산을 확보하게 되면서 단기 불확실성이 해소되었습니다. 백악관은 오늘 밤(현지시간 13일) 셧다운 종료 예산안에 서명할 수 있습니다. 다우지수는 셧다운 종료 기대 속에 신고가를 경신했으나, 나스닥은 기술주 조정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2. 글로벌 자산시장 트렌드
유럽증시는 금융주 실적 호조에 힘입어 이틀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유럽의 금융주는 연간 주가 수익률에서 시장 평균을 상회하고 있으며, 은행 비중이 높은 스페인과 이탈리아 증시는 범유럽 지수인 STOXX 600 지수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3. AI·테크·에너지 업종 동향
셰브론 등 에너지 기업은 웨스트 텍사스에서 AI 데이터센터 전력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신성장 동력을 모색 중입니다. 인피니언은 FY26 AI 데이터센터 매출 2배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시스코는 AI 덕분에 분기 매출이 기대 이상일 것이라는 발표에 주가가 정규장에서 3%, 시간외 거래에서 7% 넘게 올랐습니다. 반면 시놉시스는 성장 기회 재조정 차원에서 10% 감원을 발표했습니다.
4. 베선트의 선물 : 장기 금리 하락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향후 몇 분기 동안 이자 지급이 있는 국채의 발행 규모를 동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공급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임을 시사하며, 국채 가격 상승(수익률 하락)을 뒷받침하는 발언으로 해석됐습니다.
미국 재무부의 국채 발행 동결 발언으로 미 장기물 국채 금리가 하락했고, 달러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셧다운 종료 전망에 금값은 상승, 유가는 수급 균형 전망에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5. 투자 전략 및 시사점
단기적으로는 셧다운 종료에 따른 정책 불확실성 해소, 금융주·핀테크·AI·암호화폐 관련 종목의 성장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토로의 미국 시장 공략, 카피트레이더 서비스 확장, 자사주 매입 등은 핀테크 업계의 경쟁 구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 평가됩니다.
미국·유럽 금융주, 핀테크·AI·암호화폐 업종의 성장주에 대한 비중 확대를 검토하되, 기술주 조정 및 정책 변수셧다운, 금리 등으로 인한 단기 변동성에는 유의해야 합니다.
AI 데이터센터·에너지·반도체 등 신성장 업종의 장기 성장성에 주목하며, 단기 조정 시 분할 매수 전략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채권·외환·원자재 시장에서는 정책 변화에 따른 금리·환율·원자재 가격 변동성에 대응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
| 뉴욕증권거래소(NYSE) 근처의 월가 표지판 [사진=로이터 뉴스핌] |
osy7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