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참여형 온라인 펀딩' 전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가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4억 원 상당의 백미를 기부한다고 3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가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4억 원 상당의 백미를 기부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행연합회]2025.11.03 dedanhi@newspim.com |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는 2006년부터 매년 이어오는 은행권과 대한적십자사 간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금까지 38만1701가구에 약 132억 원 상당의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했다.
은행연합회는 2022년부터는 기부의 소통과 참여를 중심에 두고,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을 활용한 온라인 펀딩 캠페인인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가 매년 진행하는 나눔 문화 확산 활동이다.
이번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은 11월 3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국민은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뱅크잇' 플랫폼에서 '좋아요'와 '공유하기' 클릭 시 각각 1만 원, '댓글작성' 시 2만 원이 기부된다.
참여자의 관심이 집중될 경우, 캠페인 목표 금액인 4억 원이 달성되면, 은행연합회는 재원으로 4억 원 상당의 백미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국의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조용병 회장은 "은행권의 따뜻한 나눔이 사회에 온기를 전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뱅크잇' 앱을 활용해 국민의 참여를 증진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7월에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은행권의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혔으며, 디지털 나눔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또한, '뱅크잇'의 기능을 개선하여 금융 퀴즈로 학습할 수 있는 '퀘스트' 메뉴와 포인트를 얻는 '클로버' 제도 등을 신설하여 이용자가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