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비자 상담 및 금융 기초교육 제공
K문화 관련 서적 비치, 소규모 모임과 문화교류 등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인천 주안서금융센터 2층에 외국인 고객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우리 글로벌라운지'를 지난달 31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인천 주안서금융센터 2층에 외국인 고객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우리 글로벌라운지'를 지난달 31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2025.10.31 dedanhi@newspim.com |
'우리 글로벌라운지'는 외국인 고객이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취업·비자 상담 및 금융 기초교육을 제공한다. 시설에는 북라운지, 커뮤니티룸, 키즈존 등이 마련돼 있으며, 예약은 네이버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북라운지에는 K문화 관련 서적과 다양한 언어의 원서가 비치돼 있으며, 음료와 간식이 무료 제공된다. 커뮤니티룸은 소규모 모임과 문화교류, 금융교육 등을 지원하며, 키즈존은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해 유아용 도서와 놀이터가 갖춰져 있다.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취업특강과 면접 컨설팅, 프로필·증명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며, 넷째 주 토요일에는 한국문화 체험 강좌가 개설돼 고객의 문화 적응을 돕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글로벌라운지'는 외국인 고객의 소통과 문화체험을 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의 한국 생활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글로벌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증샷 제출 또는 5회 이상 방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이 제공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보조배터리와 텀블러 세트가 증정된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