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부터 두달 간 실무 경험, 실무형 프로젝트 병행
서류 접수-역량 검사-면접 절차로 채용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21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인턴십 활동을 진행할 인턴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21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인턴십 활동을 진행할 인턴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케이뱅크] 2025.10.21 dedanhi@newspim.com |
모집 대상은 채용 연계형으로, 직무는 총 4개 분야인 △Tech(백엔드 개발) △Biz/Marketing(상품/서비스) △UX △Risk다.
케이뱅크의 채용 연계형 인턴십은 경력직 위주의 채용이 일반적인 인터넷전문은행에서 사회초년생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일한 전형으로 매년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열린 대학교 및 금융권 채용 박람회에서 약 1000명의 예비 지원자가 부스를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 인턴십은 2022년 시작돼 매년 두 자릿수 인원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모집에는 생성형 AI 활용 및 문서 자동화 등의 AI 역량이 모든 직군에서 공통적으로 포함됐다. 케이뱅크는 'AI Powered Bank'를 목표로 프라이빗 LLM 도입과 전 직원 대상 AI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인턴으로 선발된 지원자는 내년 1월부터 두 달 동안 현업팀에서 실무 경험을 쌓게 되며, 실무형 프로젝트도 병행된다. 입사 후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인턴의 빠른 성장과 적응을 위해 소속팀의 선배 직원과 1대 1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이 편성되며, 인사팀 주관으로 사회초년생 위한 사회생활 기초 교육도 실시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접수-역량 검사-면접'의 세 단계로 이루어지며, Tech 분야에서는 코딩 테스트, UX 분야에서는 사전 과제가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기졸업자의 경우 경력 2년 이하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전형은 이달 27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인턴십에 관심이 있는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22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Q&A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인사 담당자와 실무진이 직무와 전형 과정 등 궁금증에 직접 답변할 예정이며, 누구나 채용홈페이지와 공고에 올라오는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원에 유용한 자료인 직무와 팀 소개, 선배 인턴의 지원 팁, 인턴십 후기 등 자세한 정보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인턴십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느끼고 있으며, 지원자들이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