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권차열 기자 = 여수 농우회가 지역 농업기관들과 함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을 사전 구매하며 성공 개최 지원에 나섰다.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여수 농우회와 섬박람회 입장권 5100만 원 규모의 사전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
여수 농우회, 섬박람회 입장권 사전 구매 약정식. [사진=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 2025.10.13 chadol999@newspim.com |
여수 농우회는 NH농협은행 여수시지부, 여천농협, 여수농협, 여수축협, 여수원예농협, 여수시산림조합 등 지역 주요 농업 관련 기관들이 연대한 협의체다. 지역 농업인과 주민 간의 협력과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약정에는 ▲NH농협은행 여수시지부(지부장 백희순)▲여천농협(조합장 박상근)▲여수농협(조합장 박헌영)▲여수축협(조합장 박계수)▲여수원예농협(조합장 김용진)▲여수시산림조합(조합장 정행균)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NH농협은행은 지난해에도 2억 원을 공식 후원하고 섬박람회 입장권 1만매(9000만 원)를 구매한 데 이어, 올해는 1000만 원 규모의 추가 구매를 약정하며 2년 연속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 농우회의 참여는 지역 기관들이 한마음으로 섬박람회를 지지하는 뜻깊은 사례"라며 "지속적인 민·관 협력이 박람회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 농우회 관계자는 "이번 약정은 단순한 입장권 구매를 넘어 지역사회가 하나되어 섬박람회를 응원하는 실천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기관별 지원과 홍보를 통해 섬박람회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 돌산읍 진모지구, 금오도·개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chadol9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