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씨엔알리서치가 오는 29일 두번째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LNR(Lab Normal Range) Mastery: From Raw Data to Reliable Insights' 주제로 올바른 Lab 데이터 수집 및 적용을 위한 통합 가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LNR은 임상시험에서 안전성 평가와 데이터 신뢰성 확보에 필수적이지만, 장기간·다기관 임상시험에서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데이터 수집 과정의 오류를 예측하고, 실무에 적용 가능한 품질 관리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씨엔알리서치 정보본부 Data Management 하헌철 1팀장이 'Collect it Right: Error Prevention in Lab Normal Range Collection'를 주제로, LNR 수집 단계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이를 위한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 |
씨엔알리서치 LNR 웨비나서 임상 데이터 심층 관리법 제시. [사진=씨엔알리서치] |
이어서 김진석 3팀장이 'Beyond Collection: Quality Management & Regulatory Alignmen'을 주제로, LNR의 EDC 적용 리스크를 분석하고, 표준화된 관리 전략 및 실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관리 방안을 소개한다.
씨엔알리서치 정보본부 조숙정 부사장은 "이번 웨비나는 LNR 관리의 어려움을 체계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결정적 해법을 제시하는 시간"이라며, "씨엔알리서치의 차별화된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는 임상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실무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씨엔알리서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24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사전 등록자에 한해 웨비나 접속 링크가 이메일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