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초역세권…전용 74·84㎡ 1524가구
분양가 상한제 적용…GTX-D 등 교통 호재 기대
[서울=뉴스핌] 송현도 기자 = 대우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B3블록에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52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4㎡A 594가구 ▲74㎡B 255가구 ▲84㎡A 590가구 ▲84㎡B 56가구 ▲84㎡C 29가구로 구성된다. 공공택지에 건립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 |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 [제공=대우건설] |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김포시 사우동 일대 약 87만㎡ 부지에 주택 약 6500가구와 상업·문화 기반시설을 함께 조성하는 사업이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와 인접해 차량 이동도 쉽다. 최근 개통된 검단신도시~풍무동 연결도로를 이용하면 인천 및 검단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 등이 있다. 근린공원(예정), 선수공원, 김포장릉 등 녹지 공간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서면 풍무지구 일대는 약 6700가구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전체 가구의 96% 이상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단지 내 시야 확보를 위해 통경축¹⁾을 고려해 설계했으며, 중앙광장인 '시즌 필드'를 비롯해 그리너리카페, 골프클럽, 어린이집,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역세권에 자리한 최적의 입지에 더해 다양한 광역 교통망 확충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단지"라며 ""여기에 우수한 주거여건은 물론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르지오 브랜드의 대단지 주거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dos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