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랜드 보물 헌터스'·'요정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등 창작 월드 공개
명지대 협업 공식 콘텐츠 2종 포함, 학습 효과 극대화
교사·학생용 교안 제공해 교육 현장 활용 지원
월드 댓글 기능 추가…참여·공유 확대 위한 커뮤니티 강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24일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에 신규 월드 8종을 추가하고, 월드 댓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월드 가운데 6종은 블록코딩 기반으로, 이용자가 '리메이크' 기능을 통해 기존 리소스와 로직을 수정해 자신만의 월드를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각 콘텐츠별로 교사·학생용 교안을 제공해 수업 활용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콘텐츠인 '게임랜드 보물 헌터스'는 빼앗긴 동전을 되찾아 보스를 물리치는 액션형 월드로, 클리어 시 '수호자'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요정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는 뮤지엘의 공연 무대를 완성하는 스토리형 콘텐츠로 몰입감을 강조했다.
![]() |
[사진=넥슨] |
명지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공식 콘텐츠도 공개됐다. '뛰어! 우리말 달리기'는 국립국어원의 검수를 거친 퀴즈형 게임으로 우리말 학습 효과를 높였고, '차곡차곡 블록 요리사'는 주문에 맞춰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넥슨은 이와 함께 지난 4일 월드 댓글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간 활발한 의견 교류가 가능해졌으며, 향후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해 참여와 공유를 강화할 방침이다.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는 "신규 월드와 기능 업데이트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학습 도구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정식 출시된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기초 코딩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국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꾸준히 활용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