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 추석 특집 '한일슈퍼매치'
10월 6일-7일 2부작 밤 10시 방송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TV CHOSUN이 '씨름vs스모'라는 역사상 첫 맞대결을 성사시켰다. 한국과 일본의 자존심을 건 승부,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씨름vs스모' 2부작이 10월 6~7일 이틀 동안 밤 10시 방송된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TV CHOSUN 추석특집 '한일 슈퍼매치'에서 씨름과 스모선수가 맞대결을 펼친다. [사진 = TV CHOSUN ] 2025.09.19 oks34@newspim.com |
TV CHOSUN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 씨름vs스모'에서는 한국의 전통 격투기인 '씨름'의 위대함을 알리기 위해 현역 최고의 씨름 선수들이 뭉친다. 이들에 맞서 일본의 전통 격투기 '스모' 대표 선수들이 정면승부에 나선다. '프로' 씨름과 '프로' 스모 선수들의 방송을 통한 대결은 이번 TV CHOSUN '한일슈퍼매치'에서 사상 최초로 있는 일이다.
18일 공개된 '한일슈퍼매치' 포스터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을 대표하는 두 선수가 강렬한 대결 구도로 맞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의 씨름 선수와 일본의 스모 선수가 마주 선 채 불꽃 튀는 시선을 주고받고 있는, 묵직한 비주얼부터 힘겨루기 직전의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추석 연휴를 강타할, 씨름과 스모 프로들의 정면승부 TV CHOSUN '한일슈퍼매치-씨름vs스모' 2부작은 10월 6일(과 7일 2일간 밤 10시 방송된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