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 |
삼척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혁신 산업 생태계 조성.[사진=삼척시] 2025.09.16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보고회는 지역경제 회복과 수소 등 신성장 산업 육성을 중심으로, 중입자 암 치료 기반 의료클러스터 구축을 포함한 혁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행 방안 마련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민선8기 출범 후 4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예산 1조 원 시대를 여는 등,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와 영월-삼척 고속도로, 중입자 암 치료 기반 의료클러스터 예타 통과와 같은 중요한 성과를 이루어낸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진행 중인 사업들의 신속한 추진과 삼척 경제 회복을 위한 국·도비 확보 및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강조했으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행정을 통해 내년에도 삼척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삼척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정리된 핵심 및 신규 사업을 바탕으로 내년도 정부 예산 편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고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