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CMS'에 웹케시 전자세금계산서·해외 금융기관 계좌내역 조회 추가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가 15일 중소·중견기업에 포용적 금융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WIN-CMS'의 기능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가 15일 중소·중견기업에 포용적 금융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WIN-CMS'의 기능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우리은행]2025.09.15 dedanhi@newspim.com |
이번 협약으로 'WIN-CMS'에는 웹케시의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텍스빌365'와 해외 금융기관 계좌내역 조회 서비스가 추가된다. 이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와 해외 자금 현황 조회가 가능하게 된다.
'WIN-CMS'는 기존의 자금 집금·지급 및 전 계좌조회 기능 외에도 세금계산서 관리 기능을 수용해 기업의 금융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기업 고객 대상 신규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과 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은 기업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객 중심의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