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최종 수상작 발표, 글로벌 수주회 전시 예정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LF 헤지스(HAZZYS)는 글로벌 미래 세대를 겨냥한 '제2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헤지스와 한국섬유수출입협회(KTTA), 3D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 클로(CLO)의 플랫폼 커넥트(CONNECT)가 공동 주관하며, 디지털 창작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혁신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 |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LF 제공] |
공모전 주제는 헤지스가 진출한 국가별 '풋볼 클럽 컬렉션' 토탈 룩 디자인으로, 참가자들은 각국의 스포츠 문화와 감성을 반영한 빈티지 클래식 캐주얼 룩을 제안해야 한다. 특히 헤지스 26SS 시즌 테마 중 하나인 '축구(Football)'를 중심으로 '시간을 초월한 라커룸' 콘셉트를 표현하며, 8가지 컬러 팔레트를 활용해 자유롭게 상하의 컬렉션 색상을 구성할 수 있다. CLO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은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며, 10월 17일부터 30일까지 심사를 거쳐 10월 3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선정된 작품은 샘플 제작 후 헤지스 26FW 글로벌 수주회에서 전시되며, 바이어 반응에 따라 실제 발주 및 글로벌 매장 출시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LF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국적의 디자이너 창의력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헤지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과 변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3년 처음 열린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은 22:1의 높은 경쟁률과 함께 헤지스닷컴 신규 회원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브랜드 친밀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LF는 앞으로도 3D·AI 기술과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패션 산업 전반에 혁신 모델을 제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