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 진행
서울대·SK증권 등 14곳 공동 주최
25일까지 모집…총 8개 분야
[서울=뉴스핌] 송현도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AI·로봇·반도체 분야의 혁신 기술 및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 대상 개방형 기술혁신 공모전이다.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해 공동 연구개발과 자금 지원을 연계하고, 최종적으로 사업화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제공=SK에코플랜트] |
이번 공모전에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학교, SK증권 등 총 14곳의 공공·연구·투자기관이 공동 주최로 참여한다.
모집 분야는 ▲산업용 공정 효율화(Industry AI) ▲생성형 AI ▲AI 보안 ▲웨어러블 AI ▲로봇 ▲반도체 ▲연료전지 ▲기타 등 총 8개다. 관련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25일까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서류 검토와 발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수상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는 공동 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공동 참여 기관들로부터 정부 자금 및 투자 유치 등을 지원받게 되며, SK에코플랜트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해 향후 기술 사업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 외에도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dos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