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접목한 MMORPG 글로벌 기대감 고조
이용자 중심 경제구조 구현…하반기 정식 출시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한2 글로벌'이 사전예약 60만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2일 넥써쓰에 따르면 지난 5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로한2 글로벌'은 이날 오후 사전예약자 수 60만8884명을 기록하며 연일 참여자가 늘고 있다.
![]() |
넥써쓰는 플레이위드코리아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MMORPG '로한2 글로벌'이 사전예약 6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넥써쓰] |
'로한2 글로벌'은 인기 지식재산권(IP) '로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MMORPG 특유의 전투와 성장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이다.
게임 내 핵심 재화인 '루비'를 총 10억개로 고정 발행하고 유저 활동과 연동해 순환되도록 설계한 '로하노믹스' 구조가 특징이다. 재화의 희소성과 실사용 가치를 함께 고려한 토크노믹스 설계는 게임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한2 글로벌'은 결제 방식에서도 글로벌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넥써쓰는 라인 넥스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로한2 글로벌' 웹 결제 채널에 로컬 결제 시스템과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결제 수단을 함께 제공한다.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로한2 글로벌'은 현재 사전예약자 수 달성에 따른 보상 이벤트와 크로쓰 토큰을 지급하는 '럭키 히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