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0일 오투리조트에서 '제22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회는 지역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종사자, 자원봉사자, 공무원, 일반 시민 등 약 250명이 참석했으며 김동균 태백시 부시장과 고재창 시의회 의장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 |
제22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 성료..."나눔과 봉사 가치 되새겨".[사진=태백시] 2025.09.11 onemoregive@newspim.com |
시상식에서는 사회복지와 자원봉사 부문에서 총 12명의 개인과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수상자로는 ▲태백시장상 :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행복한지역아동센터 김영숙▲태백시의장상 : 햇빛나눔노인복지센터 이현숙▲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 (사)강원특별자치도 농아인협회 태백시지회 한주민▲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 가족희망복지센터 한민자, 다같이효종합복지센터 노봉순, 태백시실버요양원 임미화▲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 태백시 실버주야간보호센터 최정식, 태백시노인복지관 조현정, 노인요양원 안식의집 김정순▲Always 희망나눔 감사패 : 황지고등학교 정의윤▲지역사회공헌상 : 근로복지공단 사회봉사단 태백병원지부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태백시는 지역 사회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헌신하는 사회복지인과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한편, 복지 공동체의 의미를 재조명했다.
하일호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대회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지역 사회가 더욱 따뜻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