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계약 담당자 교육 적극 추진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한전KPS 나주 본사에서 계약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가스기술공사, HDC현대산업개발 등 대기업 및 공공기관 협력사 대상 연동제 교육에 이어 올해 11번째로 열렸다. 주요 내용은 ▲ 연동제 적용요건 및 법적의무 사항 ▲연동약정서 작성법 ▲ 원재료 비중 산출 방법 등이다.
![]() |
[사진=중소기업중앙회] |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납품대금 연동 확산 지원본부'로서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업종별·지역별 설명회, 원가분석 및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제도의 현장 안착을 추진하고 있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올해 동반성장지수 평가기준 개편을 계기로 공공기관들도 연동제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점은 매우 바람직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전KPS 계약 담당자들이 연동제를 이해하고 함께 적용 방안을 고민한 것처럼, 다양한 기관에서 이러한 노력이 이어져 공정한 거래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납품대금 연동 약정 체결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원재료 확인 등 연동약정 체결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