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아이템 마켓 'NEXT Market' 적용
게임 아이템·루비 등 스테이블코인 USDT·로컬 결제 지원
라인 플랫폼 글로벌 사용자 기반·블록체인 역량 활용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써쓰(NEXUS)는 29일, 라인 넥스트(LINE NEXT)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로한2 글로벌'의 전용 웹 결제 채널을 라인 넥스트가 운영하는 '넥스트 마켓(NEXT Market)'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웹3(Web3) 플랫폼 사업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으로, 전 세계 사용자 기반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효율적인 아이템 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로한2 글로벌 이용자는 게임 내 아이템과 루비를 구매할 때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와 로컬 결제를 활용할 수 있다. 'NEXT Market'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 |
넥써쓰·라인 넥스트 로고. [사진=넥써쓰·라인 넥스트] |
로한2 글로벌은 원작의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면서도 블록체인 기반 토크노믹스를 접목해 MMORPG에 최적화된 이용자 중심 경제 모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넥써쓰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차기 출시작에도 'NEXT Market' 적용을 검토한다. 특히 올 하반기 공개되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에 온보딩되는 타이틀에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로한2 글로벌은 넥써쓰와 플레이위드코리아가 공동 퍼블리싱하며, 올해 하반기 '크로쓰'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