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에 대학생 맞춤형 경제·금융 교육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금융공익재단(이사장 양종희, 이하 KB재단)은 22일, 유한대학교(설립자 유일한, 총장 장은영, 이하 유한대)와 대학생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금융 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왼쪽부터) 이항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과 양광모 유한대학교 교무처장이 지난 22일 유한대학교에서 진행된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공익재단] 2025.08.25 dedanhi@newspim.com |
이날 행사에는 KB재단 이항 사무국장과 유한대 양광모 교무처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본 협약에 따라 KB재단은 유한대에 대학생 맞춤형 경제·금융 교육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한대는 이를 활용한 학습 지원에 나선다.
KB재단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인 'KB 머니스페이스 아카데미'는 ▲지출 관리 ▲첫 저축 ▲투자 기초 등 활용 가능한 금융 지식을 중심으로 제작됐으며, 이화여대 주소현 교수, 한지형 교수, 성신여대 차경욱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MBC C&I와 협력해 제작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다양하게 경제·금융 교육 기회를 확장하고 청년 세대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KB재단 관계자는 "사회 지속 가능성을 위해 청년 시기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이 중요하다"며 "더 많은 대학과 협력해 청년들이 자립적인 금융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 머니스페이스 아카데미'는 성인을 위한 재무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체계적인 동영상 시리즈로, KB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월에 협약을 체결한 아주대학교에서는 신입생 필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