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청년센터가 삼척 대학로 문화공원에서 열리는 '청청 가요제(청춘 청년 가요제)'의 예선전 참가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 |
삼척청년센터, '청청 가요제' 예선 참가자 모집.[사진=삼척시] 2025.08.25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가요제에는 노래, 춤,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전할 수 있으며, 참가 자격은 관내 18세에서 49세 청년으로 제한된다. 팀으로 신청하는 경우 청년이 한 명 이상 포함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삼척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청년등록 후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예선은 9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진행되며, 최종 본선에 진출하는 15팀은 청년의 날 행사 당일인 9월 20일 경연을 펼친다. 본선에서 1등을 차지하는 팀은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받는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을 위한 먹거리 및 물품 판매, 체험·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청년 부스도 신청받으며, 15팀을 선발해 10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삼척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이 모여 놀고, 먹고, 체험하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