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JYP Ent. 그룹 트와이스가 '스트래티지(Strategy)'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가 1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발표한 바에 따르면 8월 23일 자 메인 차트 '핫 100'에서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가 지난 주보다 7계단 상승해 6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해당 곡은 4주 연속 '핫 100' 진입에 성공했다.
![]() |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2025.08.20 alice09@newspim.com |
또한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테이크다운(TAKEDOWN)'은 60위에 올랐다. '핫 100' 2일 자 차트부터 4주 연속 순위 역주행을 달린 두 곡은 17일 자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도 '스트래티지' 38위, '테이크다운' 30위에 랭크됐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정규 4집 '디스 이즈 포(THIS IS FOR)' 발표와 동명의 새 월드투어 개최를 비롯한 꽉 찬 활동으로 세계적 위상을 떨치고 있다. 최근 트와이스 첫 글로벌 대형 페스티벌 참석으로 의미를 더한 롤라팔루자 시카고 헤드라이닝 공연에서 폭발적 존재감을 뽐냈고 정연, 지효, 채영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에 참여해 흥행을 견인하고 있다.
20일 0시에는 일본 정규 6집 '에너미(ENEMY)' 수록곡 '라이크 원(Like 1)'을 선공개했다. 지효가 작사하고 현지 유명 록 밴드 원 오크 록이 작곡에 참여한 신곡은 시원한 밴드 사운드 위 한정된 시간과 영원의 시간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라이크 원' 음원 발매와 동시에 오픈된 애니메이션 영상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한 상상 속 친구와의 이별 스토리를 담아 곡의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선공개곡 '라이크 원'이 실린 트와이스 일본 여섯 번째 정규 앨범은 오는 27일 정식 발매된다.
기세를 몰아 채영이 오는 9월 12일 오후 1시 첫 솔로 정규 1집 '릴 판타지 볼륨.1(LIL FANTASY vol.1)'으로 나연, 지효, 쯔위를 잇는 트와이스 네 번째 솔로 주자로 데뷔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