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영우, 셰필드 이적설에도 90분 풀타임 소화
황인범, 프리킥 크로스로 헤더골 이끌어내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설영우가 풀타임 활약하며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끌었다. 반면 페예노르트(네덜란드)는 황인범의 시즌 첫 공격포인트에도 조세 모리뉴 감독의 페네르바체(터키)에 져 유로파리그(UEL)로 향하게 됐다.
즈베즈다는 13일(한국시간) 베오그라드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UCL 예선 3라운드 2차전에서 레흐 포즈난(폴란드)과 1-1로 비겼다. 1차전 원정에서 3-1로 승리했던 즈베즈다는 합계 4-2로 플레이오프행을 확정했다.
![]() |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설영우가 13일 레흐 포즈난과 UCL 예선 3라운드 2차전 홈경기에서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즈베즈다] 2025.08.13 zangpabo@newspim.com |
전반 추가시간 체리프 은디아예가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12분 센터백 호드리강이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몰렸지만, 경기 막판 미카엘 이샤크에게 동점골만 내주며 승부를 관리했다.
최근 잉글랜드 챔피언십 셰필드 유나이티드 이적설이 돌고 있는 설영우는 왼쪽 풀백으로 나서 90분을 모두 소화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설영우와 즈베즈다의 계약에는 500만 유로(약 80억원) 바이아웃 조항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즈베즈다는 20일과 27일 키프로스 파포스FC와 홈 앤드 어웨이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승리하면 UCL 본선, 패배 시 UEL로 이동한다.
![]() |
황인범. [사진=페예노르트] |
페예노르트는 이날 이스탄불에서 열린 2차전에서 페네르바체에 2-5로 완패했다. 1차전을 2-1로 승리했던 페예노르트는 합계 4-6으로 역전당하며 탈락했다.
황인범은 1-3으로 뒤진 전반 41분 프리킥 크로스로 와타나베 쓰요시의 헤더골을 도우며 이번 시즌 첫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그러나 페예노르트는 수비진이 무너져 아치 브라운, 존 두란, 프레드, 유세프 엔네시리, 탈리스카에게 연속 실점하며 무너졌다.
모리뉴 감독은 유럽대항전에서 네덜란드 팀 상대 11승, 페예노르트전 4승이라는 역대 최다 기록을 이어갔다.
zangpabo@newspim.com